차의 더 깊은 맛을 알아간 듯하다.
차를 계속 재탕해서 마시려면 여유가 필요하다. 시간도 없는데 느긋하게 앉아 물을 100C까지 끓이면서 몇 번이고 마실 수는 없는 노릇이다. 게다가 그렇게 뜨거운 것을 열두 번이나 마시려면 인내심도 필요하다. 바로 중국사람들의 만만디 근성이다. 모든 것을
사람들이 있다. 비록 서울에서 벗어나 분당의 율동공원 내에 옹기종기 모여있는 전통찻집들은 거대한 스타벅스 제국과는 규모상 비교도 안 되지만 그 곳을 찾는 사람들은 바쁜 도심 삶 속에서도 길거리에서 빠르게 이동하면서 빨대로 커피를 들이키는 것보다 한 잔의 차에도 의미를 부여하며 여유와
더불어 소유의 개념으로 인식됨과 동시에 여러 사람의 눈을 의식한 관상적인 것으로 확대되면서 시각적․디자인적으로 점차 세련되어 현재에 이르게 된다. 따라서 정원은 주거문화의 반영일 뿐만 아니라 한 사회와 시대의 생활문화와 가치체계 및 예술이 총체적으로 결집된 장소라고 할 수 있다.
증대하였다. 이러한 현실에서 각 나라의 차문화를 아는 것은 문화의 이해가 바탕이 되는 국제 매너를 함양할 수 있는 방법이다. 따라서 이 보고서에서는 독특한 차문화를 가진 우리나라를 비롯한 중국, 일본, 영국의 차의 역사 및 의미를 살펴보고 비즈니스상의 역할에 대하여 조사해 보았다.
우리나라에서는 기원 전후한 시기에 궁궐이나 큰 건물에 기와를 덮었던 것을 알 수 있다. 한편, '일본 서기'에 의하면 세계에서 가장 오래 된 목조 건물이라고 하는 법륭사를 지을 때, 백제에서 기와 박사 네 사람이 일본에 건너가서 기와를 구어 주었다고 하므로 7세기 경에는 기와를 굽는 기술이 외국
중국인은 새로운 기술을 낳고 순식간에 이를 보급시키는 근대사회에 경쟁과 격차를 만들어내는 ‘하극상’의 위험이 있음을 감지했던 것이다. 문화를 체계적으로 생각하는 습관이 없던 일본에서는 근대기술의 배경에 어떤 사상이 있는가 등에 대해 생각도 하지 않았다. 메이지 유신을 추진했던 사람
중국 만주족은 청나라를 세웠는데, 그 전에 한족의 문화가 너무 마음에 든 나머지 한족의 문화를 자꾸 수입하는 바람에, 만주족 고유의 문화는 사라졌다.
(2) 과거 우리나라가 중국을 주인의 나라로 보고 섬겼던 것이다. 조선 시대 때는 우리 나라 사람들이 한자를 국어로 공용어로 사용했으며, 심지
중국어의 짐승은 '토끼의 새끼'나 '거북이 알'이 되어야 마땅했던 것이다.
④ 모르는 사람보고 웃지 마라. 바보나 하는 짓으로 앎.
중국에서 현지인과 눈을 마주쳤을 때 웃으면 안된다. 중국인들은 모르는 사람을 보고 웃는 것을 바보나 하는 짓이라 여기고 있다. 괜히 바보취급 당하지 말자.
⑤
차 보이는 동시에 온화하다. 주변에서 크게 괴롭힌 사람도 없었고 시련도 없었다. 하지만, 그럴수록 자기를 더 채찍질해서인지, 조용하고 차가운 특성도 부각된다. 맺고 끊는 게 확실하고, 무섭고 매몰찬데도 있다. 남에게 신세 끼치는 것도 싫어하고, 자기 몫을 해내고 싶어 한다.
과정-현재
중국은 내란의 위기에 빠지게 되었다. 이 내부혼란을 기회로 서구 열강과 일본의 중국침략은 확대되어 갔으며 1차 세계대전의 발발로 유럽에서 전쟁에 망쇄되었던 서구 열강들은 중국경영을 서둘렀다. 특히 일본은 중국대륙을 독점할 수 있는 호기를 만난 셈이었다. 일본은 1차 세계대전에 연합국에 가